>학원소개>걸어온길
 
 
제 1기라 할 수 있는 94년 12월 학원창립 이후부터 1997년까지의 시기는 Toefler 라는 이름으로 TOEFL, GRE 등 영어시험 출제 기관인 美國 E.T.S.의 문제 출제 경향, 의도, 방식 등을 전문적이고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수험자들에게 체계적이고 완벽한 시험정보를 제공하여 영어시험 전문학원, 특히 TOEFL 시험전문학원으로서의 초석을 다짐과 동시에 각 강좌의 강사가 저자로서 직접강의하는 저자직강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94년 박정영어시험 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
1998년부터 이미 이화여대와 산학 협동으로 '박정 어학원 CBT 문제 출제 위원회'를 구성, CBT TOEFL에 대비해 왔으며, 컴퓨터 시험의 특성과 난이도 분류를 통해 실전 CBT TEST와 가장 유사한 문제를 완성 CBT TOEFL도 역시 박정어학원이라는 신화를 이어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99년 말 완성된 '모의 CBT TEST ROOT'은 시험을 보기전 실전감각을 단기간 내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는 국내 최초 최적의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00년 7월부터는 국내 유명 출판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CBT TOEFL관련 출판시장도 석권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박정 CBT TOEFL"의 시대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박정어학원의 이러한 노력은 훌륭한 강의에 사용되는 교재부분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의용 교재의 경우 각 개별 강사전원이 자신만의 개성있고 독특한 교재를 자체 제작, 강의에 시용함으로써 효율을 배가 시키고 있으며, 외부 판매용 교재의 경우는 이미 낙양의 지가를 올린 TOEFL 비법누설시리즈에 이어 TOEIC과 GRE, GMAT 비법누설을 개발했고 실전풀이용 반석 TOEFL 시리즈등도 발행, 수험생들에게 절찬리에 판매중이기도 합니다.
그밖에도 영어 시사잡지인 NEW POPS ENGLISH, TODAY NEWS, MBC TV ENGLISH MAGIZINE등에 본원이 제공하는 각종 실전 문제들이 연재되고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험전문학원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제3기는 이러한 know-how를 바탕으로 박정어학원이 세계화와 미래 지식기반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Total Education Company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박정어학원은 off-line 강의 뿐만 아니라 on-line 강의나 교재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교육부(대상, 은상)과 조선일보(우수상)로부터 이미 국내 최고의 IP(Infomation Provider)로 인정을 받은 박정어학원의 자회사 (주)에버케이션(everclass.com)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강의뿐만 아니라, 모의 TOEFL iBT (Internet-Based Test), GRE,iBT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박정어학원에서는 차세대 어린이들이 영어 를 뛰어넘어서 중국어와 일본어를 포함한 여러 외국어를 동시에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중언어 교육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영재교육 전문업체인 세계언어교육과 부설 어린이 교육기관을 설립하여 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수입에만 의존하던 영어교재의 전문출판을 위한 도서출판 밀 앤 밀(Mill & Meal)등이 박정어학원의 미래 지식경영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